맛집&놀거리/맛집

안양 블루리본 맛집 범계 호랑이굴 대존맛

N잡 회사원 2024. 11. 25.

안양 맛집을 검색하다 발견한 범계 호랑이굴. 호랑이굴은 2023년 블루리본을 받은 맛집이에요. 범계 호랑이굴은 일식집으로 대창전골/ 야끼소바/ 대창볶음 등을 팔아요. 네이버 방문자 리뷰도 좋고 맛집 인증도 받은 곳이라 기대하며 호랑이굴에 갔어요.

 

 

1. 범계 호랑이굴 위치 및 기본정보

범계 호랑이굴

 

  • 주소 :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14 다운타운빌딩 1층 109호 호랑이굴
  • 영업시간
    매일 11:30 - 24:00 /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23:00 라스트오더
    *재료 소진 시 마감
  • 전화번호 : 0507-1337-1244
  • 예약 : 월~목 5시/5시30분 두 타임 예약 가능 (금~일 예약 불가)
  • 주차가능
  • 단체식사 X ( 최대 4인)

 

 

2. 범계 호랑이굴 한우대창전골

범계 호랑이굴은 토요일 2~3시쯤 방문했어요. 주차가 가능해 빌딩에 주차를 하고 웨이팅 없이 들어갔어요. 2인이라 가능했던 것 같고, 3인 이상부터는 대기를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호랑이굴 대창전골

 

호랑이굴 방문자 리뷰를 보니 거의 모든 리뷰에 대창전골이 나와 대창전골 2인분을 주문했어요. 칼칼한 한우 대창전골!! 한우대창전골을 주문하면 빠르게 세팅을 해줬어요.

 

전골은 금방 나왔고, 스탑워치 타이머를 설정해 주시고 알림이 울리면 그때부터 먹을 수 있어요~!!

 

범계 호랑이굴

 

원래 소곱창은 좋아하는데, 곱창전골은 먹을때마다 냄새가 나서 사실 곱창전골 자체는 좋아하지 않아요. 그런데, 호랑이굴은 방문자 리뷰가 너무 좋았고 사진을 보면 안 갈 수가 없어서 곱창전골을 안 좋아하지만 곱창전골을 먹으러 간거였어요.

 

비주얼은 정말 좋지만, 냄새가 나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한 입 먹었는데.. 내장의 잡내는 전~~~ 혀 없었어요. 

 

 

범계 호랑이굴

 

 

냄새나는 음식에 예민해서 연어를 제외한 회도 안 먹고 누린내가 나는 고기도 잘 못 먹는데, 범계 호랑이굴은 음식 잡내에 예민한 분들이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한우 대창전골이에요 ㅎㅎ!!

 

대창의 고소함과 칼칼한 국물이 어우러져 추운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는 대창전골 입니다. ㅎㅎㅎ

 

사리 추가는 어느정도 먹고 난 후 추가할 수 있어요. 그래서 조금 먹고 시켜야지 했는데, 다른 사이드도 시키고 배가 불러서 사리 추가는 못했어요...ㅠ 국물이 맛있어서 사리 추가했으면 더 맛있었을 텐데.. 너무 아쉽네요. 

 

후기를 보니 라면사리 추가시 돈코츠 육수를 부어줘서 전혀 다른 맛이 난다고 하는데... 나중에 간다면 라면 사리를 추가할 생각이에요 ㅎㅎ

 

 

 

3.  호랑이굴 닭껍질 교자

호랑이굴 닭껍질교자

 

호랑이굴 방문자 리뷰에 대창전골과 더불어 닭껍질 교자 추천 리뷰도 굉장히 많았어요. 닭껍질 교자는 8개가 나오고 교자 밑에는 양배추와 샐러드가 있어요 ㅎㅎ

 

 

호랑이굴 사이드

 

닭껍질교자는 정말 부드러운 닭고기 교자예요. 정확한 닭부위는 모르겠는데 굉장히 부드러워 아마 다리살을 사용한 게 아닌가 싶네요.

 

 

호랑이굴 닭껍질 교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술안주로 제격이에요 ㅎㅎㅎ!! 교자를 먹다 중간중간 양배추 샐러드를 먹어도 좋고 한우 대창전골과 같이 먹어도 맛있는 어느 음식에도 다 잘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입니다. ㅎㅎ

 

먹다 보면 이래서 리뷰에 추천글이 그렇게 많았구나 이해가 되는 그런 메뉴입니다.

 

 

4. 범계 호랑이굴 후기

범계 호랑이굴은 내돈내산으로 간 대창전골 맛집이에요. 뜨근하고 칼칼한 국물에 고소한 대창맛이 일품인 전골이에요. 사이드 메뉴인 닭껍질 교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겉바속촉이 생각나는 교자예요. 둘 다 너무 맛있게 먹어서 호랑이 굴에 가신다면 두 개는 꼭!!!! 드셨으면 좋겠어요!!!

 

호랑이굴은 제 돈으로 먹어도 전혀 아깝지 않은 맛집이었고, 정말 맛있게 먹어서 나중에 또 방문할 생각이에요. 매콤하고 뜨거운 국물 요리라 여름보다는 겨울에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어서 겨울쯤에 재 방문 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