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국내주식

매년 매출액이 증가하는 에코마케팅 주가 분석 정리

N잡 회사원 2021. 7. 20.


안다르 지분 56%, 매년 투자하며 성장하는 에코마케팅

 

에코마케팅 주가

7/19 종가 기준 에코마케팅 주가는 27,400원이다. 원래는 24,000~25,000원 대에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에코마케팅 주가 전망


한국투자증권 인공지능 리서치 AIR는 에코마케팅을 수익성이 매우 높고 고성장하는 주식 종목이라고 평가했다.

에코마케팅이란?

에코마케팅 주가 분석

에코마케팅은 시스템 컨설팅 및 이메일 마케팅 대행 사업을 하는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이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주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광고주 분석을 통해 콘텐츠 제작, 고객타겟팅 등의 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글로벌 마케팅팀을 신설하여 다수의 국가에 진출하는 등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에코마케팅은 광고 사업만 하는게 아닌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를 하며 투자자산 처분이익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 에코마케팅이 투자한 회사로는 고주파 마사지기 '클럭 미니마사지기'와 젤 네일 스티커 '오호라'. 그리고 가장 최근에 투자한 요가복 브랜드 '안다르'가 있다.
*안다르에 경우 최근 56% 지분을 확보함

에코마케팅 재무제표 분석

에코마케팅 주가 분석

에코마케팅은 2016년부터 매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하고 있다.

에코마케팅 기업 주가 분석


매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하는 만큼 자산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자산 증가율에 비해 부채증가율은 낮아져 시간이 지날수록 재무적으로 더 탄탄한 기업이 되고 있는 것 같다.

에코마케팅 재무재표

에코마케팅의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다 매년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에코마케팅 경쟁사 비교
출처 : 한국투자증권 AIR 리서치/ 네이버증권  

에코마케팅 경쟁사 비교
에코마케팅 경쟁사 비교


에코마케팅과 같이 '광고'와 '광고업'의 사업을 하는 기업들 중 나스미디어/ 인크로스/ 이엠넷을 비교해보면, 에코마케팅은 EPS 증가율/ 영업이익률/ ROE/ PBR 등이 비교적 높고 PER은 다른 기업들보다 저평가된 주식이다.

에코마케팅 경쟁사 비교

한국투자증권 AIR 리서치와 네이버 증권에서 보는 에코마케팅 경쟁사 기업들이 조금 다른데, 네이버 증권은 이엠넷을 제외한 제일기획/ 이노션/ 인크로스/ 나스미디어를 에코마케팅 경쟁사로 보고 있다.
2021년 03월 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등으로 비교해보면 에코마케팅은 광고업에서 대략 3위 정도의 광고기업인 것 같다.

  에코마케팅 목표 주가  

에코마케팅 목표 주가

에코마케팅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그로 인해 에코마케팅 주가보다 더 높은 32,000원의 목표 주가가 형성되었다.
성장 가능성 있는 기업들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클락, 오호라, 안다르가 있다. 이 기업들에 투자를 하고 작년엔 에코마케팅은 투자한 '글루가' 지분을 매도해 투자수익률 1,000% 를 달성하는 등 에코마케팅은 주 사업만 잘하는 게 아닌 투자도 굉장히 잘하는 기업이다.
주 사업과 추가적으로 투자 또한 잘하는 기업이기도 하고 최근에 밖에서 노는 것보다 강제로 집에 있는 시간이 더 길어지며 구글/ 네이버/ 다음이 고객사인 에코마케팅의 실적이 꾸준히 증가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에코마케팅 지금 주가는 다소 높은 것 같아 24,000원대가 되면 다시 추가로 에코마케팅을 야금야금 매수할 예정이다.


 

댓글